본문 바로가기
자기계발

직장인들이 확실한 책 읽는 방법( 1)

by 행복한사람이되는중 2022. 10. 19.
728x90
반응형

직장인들이 확실하게 책 읽는 방법!!!

 

 

데일리 리포트! 시간 관리하기 쉽다?!

시간 관리 하시는 분들 얼마나 계시나요?

대부분 사람들이 시간 관리를 정말 하기 어려워 합니다!

아니면 자신이 하는 일 도 많고 바쁘기 때문에 생각만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.

생각만 하고 내가 바쁜 사람인데...

운동도 해야되고,잠도 자야되고,드라마도 봐야되고,취미생활도 해야하는데

이런거 하기도 바쁜데 뭘 할 수 있는게 있어?! 하시는 분들!

 

데일리 리포트 작성을 통해서 한번 알아보세요!

 

https://youtu.be/anqdEjgOSlM

저도 이 영상을 보고 정말 신기했어요. 어떻게 쓰는게 좋은지 어떤방법이 좋은지.

심지어 데일리 리포트 라는 개념을 이번에 처음 알기도 해서 주변인들 에게 물어 봤습니다.

그러더니 대부분은 데일리 리포트 라는 것을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.

아니면 알고 있어도 대부분은 관심이 별로 없더라구요!

 

그래서 저는 남들이 안하는 걸 해보기로 했습니다.

데일리 리포트를 왜 쓰냐구요?

 

네 써보니까 정말 저는 저의 생활에 있어서 많은 시간들을 허비 하고 있음을 직감 했어요.

평소에 생각 할 때는 정말 시간도 없고 할게 많다고 느꼈는데 알고보니

공백의 시간들이 정말 많았고 그게 쭈욱 이어지는 게 아닌 정말 짜잘하게 모아봐도

보통은 5시간 정도의 여유 공백 시간들이 있더군요!

 

네! 제가 하고 싶은 말은!! 바로 자투리 시간을 사용 하라!입니다.

하하... 욕 하셔도 됩니다. 다만 이야기를 끝까지 보시고! 해주세요...

 

많은 사람들이 인생에 있어서 착각을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. 

어떤 착각을 하고 사냐!

 

자신에겐 여유가 없다는 착각을 하고 살고 있습니다.

시간은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공평한 것 중 하나입니다.

전교1등도 시간은 절교 꼴등하고 동일하게 존재 하고 있죠!

 

다만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 하냐에 차이에서 전교1등과 전교 꼴등이 가려집니다.

저같은 경우는 전교 1등도 아니고 전교 꼴등도 아닌 그저 그 중딱이 였어요.

중간인 인생을 살아본 결과 정말 비교할게 없으니까 존재 자체가 드러나질 않았어요.

 

차라리 내 친구들 처럼 양아치들 이였다면 정말 구별이 잘 됐을 거라고 생각 했죠.

정말 많은 민심과 관심을 한번에 받았어요. 정말 쉽게 눈에 뛸 수 있었어요.

뭐 이게 대단하다고 생각도 안했고 관심도 별 중요 하진 않았어요ㅎ.ㅎ

 

그러나 저는 전교 1등이 정말 인간 세상에 존재 할수 없는 사람이라고

생각을 했었어요.진짜 사람이 아닌것 같았어요

왜냐 분명 얘는 공부만 하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애들과 잘 어울리고

심지어 게임도 하고 놀기도 하더라구요...근데 이친구는 정말 신기하게

공부에 목숨걸었던 애가 아니였어요...

학원도 안다녔고 혼자서 공부하고 궁금한게 있다면 선생님에게 물어보며 자신이

직접 해결하려고 하더라구요... 네

이 아이는 재능충 이였어요

 

게임도 잘합니다...롤?티어는 다이아 이상 이건 기본이였구요

롤토 체스도 진짜 무친놈 이였어요...

그런데 정말 궁금해서 물어봤어요

공부는 안하고 사는 건지ㅋㅋㅋ

 

그런데 이 친구는 게임을 보통 1시간~1시간30분 정도 하면

롤 게임 2~4 판정도는 즐길 수 있다고 했고

그걸 하고 나면 만족감이 차올라서 그만 한다고 하더라구요

(이 친구는 게임에 흥미가 별로 없는 친구 입니다. 하지만 티어가 중요 하다는 걸 알고

어로 재미를 보는 친구예요...) 진짜 죽이고 싶었어요ㅋㅋ

다행이 배그는 못해서 봐줬다^^

 

그렇게 게임을 끝내고 나면 시간이 비는데 그 시간동안 공부를 한대요.

공부를 하다 보면 처음엔 수학 그 다음은 무조건 영어 를 한다고 해요.

(이유는 나중에~반응이 좋다면 풀겠습니다!)

 

그런데 공부를 시작 하다 보면 지루할때가 있는데 이 친구는

지루해 지는 시간이 3시간이면 지루해 진다고 했고 

그 동안에는 문제 푸는게 재밌고 집중 할수록 자신에게 보답이

주어 지는게 정말 뿌듯 하다고 하더라구요!

 

그리고 밥 먹고 또 시간이 남으니 피파 조금 하고

남은 시간엔 또 공부 하고 이렇게 생활을 하더라구요.

보면 친구들 많이 만나고 노는 것 같아도

 

처음에는 참여 하다가 같이 놀고 집에가서 공부 한다고 하고 들어오면

친구들이 알아서 이해 해주니 쉽게 들어와서 공부를 잡는다고 항상 말했어요.

이 친구는 이렇게 어릴때 부터 시간 관리를 했던 친구였고 자투리 시간으로

자신을 발전 해 나가고 있었더라구요.

 

그래서 저도 최근들어서 이 친구가 생각이나 데일리 리포트를 작성해 보고

책을 읽을수 있는 시간들을 마련해 놓고 그것을 하나씩 하나씩 작성해 나가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https://blog.naver.com/a20340/221863325015

 

데일리리포트 작성법

제가 데일리리포트를 작성해볼려고 마음 먹은 이유는 자기계발관련 유튜브 방송을 보던 중 데일리리포트를 ...

blog.naver.com

 

이분 꺼를 참고 하신다면 더욱 간편 하실거에요~!

728x90
728x90

댓글